[깔라만시 효능] 깔라만시 원액 해독쥬스 디톡스 다이어트 식단 활용

깔라만시 효능과 원액, 해독주스, 디톡스, 다이어트 활용

 

 

 

깔라만시는 감귤류에 속하는 깔라몬딘의 열매이며 크기는 탁구공 모양의 크기로 작은 편입니다. 다른 이름으로는 깔라몬딘 오렌지, 깔라만시, 황금 라임, 중국오렌지 등 여러 이름으로 불리는데 우리나라는 깔라만시고 불리우고 있습니다.

 

 

 

 

깔라만시는 필리핀에서 광범위하게 재배되고 있으며 필리핀 원주민 언어인 타갈로그어로 깔라만시라고 주로 불리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의 북부 지역과 중국의 남부 지역에서도 재배되지만, 필리핀에서는 일년 내내 수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수확할 때의 깔라만시는 색상은 대개 녹색을 띠고 있습니다.

 

 

 

 

깔라만시 특징 및 사용

깔라만시는 비타민 C의 함유량이 높고 신맛이 매우 강해서 음식에 뿌려서 먹거나, , 깔라만시 쥬스, 깔라만시 원액을 만들기도 하고, 또한 라임 대신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특히 필리핀이나 인도네시아에서는 닭, 생선, 돼지고기의 요리에 깔라만시를 뿌려서 먹는데 많이 사용합니다.

 

 

 

깔라만시 효능

 

면역력 향상과 피로회복

깔라만시에는 비타민C가 아주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 레몬 보다도 무려 30배나 많은 비타민C가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 C는 바이러스와 박테리아 감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깔라만시는 독감의 예방에 도움이 되고, 구연산 성분은 기도에 있는 가래와 점액을 배출하는 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물론 피로회복에는 반드시 비타민 C가 좋은 것을 알고 있으시죠.

 

 

독소제거 및 다이어트 효능

깔라만시 주스를 꾸준히 마시면 칼라만시의 풍부한 칼륨으로 체내 염분 농도를 조절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깔라만시 갖고 있는 구연산이 기초대사를 높여 지방연소를 활성화시켜 체중감소에 도움이 되고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깔라만시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 속에 쌓인 노폐물들을 배출하는데도 효과가 있어 장 속에 있는 독소들을 배출해주는 역할을 하고 그러므로 변비개선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렇게 깔라만시를 이용하여 다이어트 식단을 만들어 먹으면 좋습니다.

 

 

 

 

피부미용

깔라만시에 함유된 비타민 C를 많이 항유하고 있어 피부미백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여성분들은 깔라만시 주스, 깔라만시 피부팩, 깔라만시 농축액을 활용한 제품을 꾸준히 먹거나 피부에 사용하면 피부미용과 피부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헤스페리딘은 몸 속에 들어있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기 때문에 피부노화 예방에 좋으며, 피부미백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미백 화장품, 알레르기를 억제, 살균작용, 피부의 트러블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최근에 화장품회사에서 이 깔라만시를 이용한 화장품을 제품을 개발하여 판매하고 있다고 합니다.

 

 

항산화작용

깔라만시에는 헤스페리딘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헤스페리딘이라는 성분은 비타민 P로 이 성분은 살균작용이 있고 항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항암효과와 성인병 예방

깔라만시는 클립토키산틴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이 암세포 증식을 억제해주는 역할을 해주는 항염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깔라만시가 갖고 있는 헤스페리딘성분은 우리 몸의 현관 속에 있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억제시켜주고, 낮추는데 도움을 줄 뿐아니라, 우리 몸 속을 흐르고 있는 피를 정화시켜주고 살균작용을 함으로서 심장 질환과 심혈관 질환등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깔라만시 사용법

깔라만시 먹는법은 여러 가지 있으며, 특히 디저트류, 아이스크림, 샤베트, 젤리 등에 많이 활용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다이어트 식단을 만들어 먹으면 좋아요.

 

깔라만시 원액은 소량으로도 술 특유의 쓴맛이 거의 사라지개하여 소주 등에 섞어 먹는 경우에 좋다고 합니다. 술이 약한 분들은 칵테일 처럼 상큼한 맛을 느낄 수 있어요.

 

요리에는 볶음밥, 국수 등 동남아 요리에 향신료로 원액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생선, 돼지고기, 닭고기 요리를 할 때 비린내, 잡냄새를 제거하는 용도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깔라만시 먹는데 주의사항

깔라만시는 특별한 부작용은 거의 없지만 신맛이 강해서 원액을 그대로 먹을 경우 위가 약하신 분들은 전문의사와 상의 한 후 먹어야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