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베리 효능] 눈영양제 루테인 보다 좋은 블루베리 즙 효능과 먹는법 추천

블루베리 효능, 부작용, 먹는법 추천

 

 

 

블루베리에 대해서는 너무 많이 들어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아이들 동화책에서도 블루베리 이야기가 나올 정도로 많이 알려진 슈퍼푸드 건강식품이라 생각합니다.

 

블루베리는 생과로도 먹지만 잼, 주스, 통조림 등 다양하게 활용이 되어 제품으로 많이 개발되어 쉽게 먹을 수 있으며, 마트, 슈퍼, 백화점에 가면 블루베리 제품을 많이 보실 수 있어요.

 

 

 

 

 

 

 

이같이 블루베리에는 푸른색으로 상징되는 안토시아닌, 새콤달콤한 당, 펙틴 등을 함유하고 있으며, 또한 블루베리의 영양성분으로는 식이섬유, 칼슘, , 망간 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눈에 좋다고 하여 눈 관련 건강기능식품 및 의약품에 활용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눈에 좋은 눈영양제인 루테인을 많이 드시는데 천연 눈영양제인 블루베리도 눈에 좋은 기능과 효능을 갖고 있습니다. 눈영양제인 루테인을 드시는 분도 한번 관심 있게 읽어주세요.

 

 

 

[사진 : TV조선 "내몸 플러스" 방송 캡쳐]

 

 

블루베리의 효능을 알아보면 ~~~

 

블루베리의 가장 대표적인 효능은 블루베리에 함유된 안토시아닌에 의한 시력보호라고 할 수 있는데, 안토시아닌은 눈의 피로를 해소하고 망막 쇠퇴병을 예방하고, 시력과 안구 건조증, 야먕증, 백내장 예방 등에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휴대폰의 발달로 휴대폰 사용인구 증가와 컴퓨터를 이용한 업무 등으로 인하여 남녀노소 모두 눈에 대한 스트레스가 증가하고 있고, 또한 미세먼지, 황사 등에 많은 노출로 눈에 대한 질병이 많이 발생하고 있는 상황에서 블루베리는 매우 좋은 눈영양제의 역할을 할 수 있다고 봅니다. 물론 눈영양제인 루테인도 좋은 영양제라고 생각합니다.

 

 

블루베리 성분중 안토시아닌은 특히 눈을 건강하게 하는 좋은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이 안토시아닌 역할에서 로돕신은 빛의 작용에 의해 분해되지만 블루베리 안토시아닌은 로돕신의 재합성 작용의 활성화를 촉진시키는 기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블루베리의 생리기능에는 눈 망막의 로돕신 재합성의 활성화 촉진하는 기능 이외에 모세혈관 보호 작용, 항산화 작용에 의한 노화 억제 및 피부 보호기능, 궤양 억제 작용, 항염증 작용, 식이섬유에 의한 정장 작용 등이 있습니다.

 

 

 

블루베리에 함유된 비타민 C, 비타민 E는 뇌세포의 노화를 억제해주고, 뇌기능에 증진시켜 기억력 향상과 치매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사진 : TV조선 "내몸 사용설명서" 방송 캡쳐]

 

 

 

 

 

 

 

이같은 좋은 효능 때문에 지금은 우리나라에서도 블루베리를 많이 재배를 하고, 또한 친환경으로 재배하여 블루베리 수확철에는 어린이집과 유치원 아이들을 위한 체험 농장을 운영하여 아이들이 블루베리도 따서 바로 먹어보고, 블루베리 수확도 체험하게 하고 있습니다.

 

마트, 슈퍼에 가면 사계절 언제든지 먹을 수 있는 블루베리로 건강관리 해보세요. 눈에 좋은 눈영양제인 블루베리 수확시기에는 농장에서 가족과 함께 블루베리 따기 체험도 계획해보세요.

 

 

 

 

 

 

블루베리 부작용 및 주의사항

블루베리도 식품이므로 너무 과하면 좋지 않겠죠. 그래도 블루베리는 성질이 차가운 식품이므로 평소 몸이 차갑거나 아랫배가 차가우신 분, 소화기능이 약하신분 들은 주의하여 먹는 것이 좋을 거라 생각합니다.

또한 현재 눈영양제인 루테인을 드시는분과 다른 질병이 있으신 분의 전문의사와 상의 후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