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염, 위장에 좋은 음식] 브로콜리, 케일, 양배추즙 효능을 잘 알고 먹어요.

브로콜리, 케일, 양배추즙 효능과 부작용

 

 

 

 

요즘 바쁜 직장생활과 직장일로 식사를 제때 먹을 수 없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또한 식습관에 따라서 위장 질병을 갖고 있는 사람이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위를 다스리고 예방하고 치료를 도와주는 대표적인 식품이 양배추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위염, 위궤양이 있으신 분은 양배추, 케일, 브로콜리와 딸기 등 잘 혼합하여 양배추즙을 만들어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이 양배추는 그냥 먹는 것 보다 살짝 대처 양배추쌈으로 먹거나 양배추즙을 만들어 먹는데 그냥 먹기에는 그리 맛이 좋은 식품은 아니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양배추즙의 제품은 다른 야채화 함께 혼합하여 먹기좋게 양배추즙 제품이 다양하게 판매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양배추의 다양한 효능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양배추의 영양성분으로는 비타민 A, C, E, K, B, U, 칼슘, 철분, 칼륨, 글루타민, , 요오드 등 식물성 영양성분과 산화방지제의 효능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사진 : 체널 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쳐]

 

특히 양배추에는 비타민U 성분이 있는데 이 비타민U는 위궤양 치료의 효과가 있고 위장관 내 세포의 재생을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미타닌U를 많이 갖고 있는 채소는 브로콜리케일에도 많이 들어 있어 위에 좋다고 합니다.

 

 

[사진 : 체널 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쳐]

 

요즘 먹기 좋게 양배추도 양배추즙 또는 쥬스 형태로 상품화 되어 판매되고 있는데 자기 몸에 맞는 제품을 구입하여 양배추즙 클렌징 다이어트 하시는 분도 있습니다.

 

 

[사진 : 체널 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쳐]

 

[사진 : 체널 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쳐]

 

[사진 : 체널 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쳐]

 

 

양배추 즙의 대표적인 효능을 보면

 

위 질환 및 위궤양 완화

양배추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U는 위 점막을 건강하게 만들고, 위의 염증과 궤양이 발생하는 것을 억제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양배추의 비타민 U와 설포라판이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 활성을 억제해 위궤양을 예방하고, 위 점막을 생성하는 호르몬인 프로스타글란딘 분비를 촉진시켜 준다고 합니다.

 

 

양배추즙 많이 먹고 있는데 이 양배추즙은 위의 산성 농도를 조절하고 위의 점액질을 강화하는 효소 설포라판 가지고 있어 위궤양을 개선해준는 효과가 있습니다.

 

 

[사진 : 체널 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쳐]

 

장 건강 및 변비 예방 효능

식이섬유가 풍부한 양배추는 장운동을 원활하게 해주어 변비를 예방할 수 있고, 또한 위와 장에 포만감 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하여 양배추즙 클렌징 다이어트를 하는 분도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장을 건강하게 함으로 양배추가 갖고 있는 비타민 A, 비타민 E, 카로티노이드 성분에 의하여 여드름을 진정과 피부 독성제거, 피부 보습작용의 주기도 합니다.

 

 

[사진 : 체널 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쳐]

 

항산화 및 항암효능

양배추에는 항암성분인 인돌-3-카비놀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은 해독하는 효소를 자극하여 항산화, 항암기능을 하여 특히 여성분의 유방암과 자궁경부암을 예방하는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외에 양배추에는 류머티스성 관절염, 심장질환, 염증성 장질환, 만성 염증을 줄이고, 콜레스테롤 개선과 노폐물 배출, 혈액정화를 통한 혈액순환 개선, 해독작용, 혈소판 응집작용 억제 등에 도움이 되다고 합니다.

 

 

 

 

 

양배추 부작용 및 주의사항

갑상선질환 관련 치료 및 약을 복용하고 있는 경우 양배추를 먹으면 요오드 흡수를 방해한다고 합니다. 또한 대장염, 과민성장증후군 환자, 장이 약한 경우 양배추를 생즙이나 녹즙을 먹을 경우에는 좋지 않다고 합니다.

 

이같이 특정 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반드시 전문의사와 상의 후에 먹을 것을 권장합니다. 모든 식품은 과하게 먹으면 오히려 역효과를 얻을 수 있으니 항상 전문의사와 사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진 : 체널 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쳐]

 

 

 

또한 위 질환이 있는 분은 전문의사와 상의 한 후에 꾸준히 양배추즙과 위염에 좋은 브로콜리, 케일 채소와 식단을 조절하여 먹는다면 튼튼한 위를 만들 수 있다고 봅니다.

 

우리 모두 건강한 위와 장을 만들어 잘 먹고 잘 배출하여 건강하고 질병을 이길 수 있는 신체를 만들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