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삼만큼 효과가 좋은 산더덕의 효능

인삼만큼 효과가 좋은 산더덕의 효능

 

 

 

더덕은 옛날에는 주로 산에 놀러 갔다가 얻을 수 있는 식품이여서 인삼보다도 귀한 더덕이였습니다. 요즘에는 더덕을 재배하기 때문에 농협마트, 슈퍼마켓에 가면 항상 구입할 수 있는 식품입니다. 그래도 식당에 갔을 때 더덕 무침 반찬이 나오면 너무 좋아요. 집에서도 더덕 무침 반찬 만들어 먹으면 좋은데~~~

 

 

 

 

돼지고기 먹으로 식당에 갔는데 더덕무침이 반찬으로 나와서 넘 맛있게 먹었던것 같해요. 

 

 

산더덕의 효능 및 효과

 

기침과 천식의 기관지 건강

산더덕에는 인삼과 같이 사포닌과 이눌린 성분이 풍부하여 폐를 튼튼하게 하고, 기침, 천식, 가래제거에 아주 효과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사포닌 성분이 있어 목감기, 기침감기 등을 예방 할 수 있으며 특히 추위날씨,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 외출하고 돌아왔을 때 적당량을 먹으면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소염작용과 피부건강

산더덕에는 소염작용이 있어 인후염증, 임파선염, 기타 염증성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피부에 염증을 제거 및 독소제거 효과가 뛰어나 아토피 그리고 각종 여드름에 관하여 피부질환에도 많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항산화작용과 노화억제

산더덕은 갖고 있는 사포닌이 있는데 이중 란세마사이드 A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이 활성산소로 발생할 수 있는 질병과 세포 노화 억제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성인병 예방 효과

산더덕도 인삼과 같이 사포닌 성분이 몸속 혈관을 깨끗하게 청소해주는 역할을 하는데, 혈관내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해 주며, 혈액순환을 좋게하고, 혈관질환을 예방하고 혈압을 낮춰주는 등 성인병 예방에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더덕에 함유된 이눌린 성분은 혈당조절, 장내 환경개선, 당뇨예방, 칼슘 흡수 촉진, 골다공증 등에도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혈액순환 개선

더덕에는 사포닌 성분이 들어 있어 혈액순환 좋게 하는 기능이 있어 신체의 원기회복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꾸준히 적당량을 먹으면 혈액순환이 좋아 건강에 좋게 만든다고 합니다.

 

 

 

 

더덕 부작용 및 주의사항

더덕이 식품으로서 특별한 부작용은 없으나 체질이 냉한사람의 경우 많이 먹으면 소화기능의 장애 또는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식품이라고 해도 항상 적당히 먹어야 문제가 없지요. 체질이 특별한 경우 전문의사와 상담 후에 드시기를 권장 합니다.

 

 

보관방법은 얼지 않도록 하고 건조되지 않도록 신문지 등에 싸서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에는 냉장고에 보관하면 되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