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면증과 수면장애로 힘든 밤 이 과일이면 해결할 수 있죠!!!!!

체리, 체리주스(쥬스), 건체리 효능

(불면증, 수면장애, 수면클리닉에 좋은 체리)

 

 

여름철에는 과일이 풍부한 계절이라고 할 수 있죠. 여름철에는 다양한 과일을 먹을 수 있는 과일천국이라고 할 수 있죠. 특히 여름철 과일하면 수박, 참외, 포도 등 제철과일이 많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먹어보기 힘들었던 새콤달콤하면서 맛도 좋고 먹기도 좋은 체리가 있어요.

 

이제는 국내에서도 체리를 생산하고 있는데, 국산 체리는 모양이 앵두와 비슷하고 맑은 붉은빛이 있고 당도도 수입산 체리보다 높다고 합니다. 수입산 체리는 국산 체리보다 붉은색이 진한 검붉은 색상을 띠고 있어요.

 

 

 

 

 

체리, 건체리에는 영양성분은 풍부한 섬유질, 비타민 C, 비타민 A와 체내에서 비타민 A로 전환되는 베타카로틴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체리의 열량은 100g60kcal로 낮은 편이며, 나트륨과 지방이 없는 과일입니다. 칼륨의 하루 권장량의 약9%에 해당하는 270g의 칼륨을 함유하고 있는 과일로 여름철에 먹으면 좋은 과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체리는 생과, 체리주스로 먹는 것이 더 좋은 것 같해요. 오늘은 새콤달콤하고 맛있는 체리의 효능에 대해서 정리해 봤습니다.

 

 

 

체리, 체리주스(쥬스)의 효능

 

불면증(수면장애) 예방

체리(건체리)에는 멜라토닌 호르몬을 함유하고 있어 수면 사이클을 일정하게 해주는 것으로 불면증(수면장애) 좋은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체리내의 빨간 색소인 프로안토시아니딘이 숙면에 도움을 주며, 생체리, 체리주스를 마시면 수면에 도움이 되는 성분인 트립토판이 체내에서 늘어나 불면증(수면장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성인병 예방효과

체리(건체리)에는 안토시아닌, 케르세틴, 팩틴 등의 성분이 있어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쌓이는 것을 억제시켜주어 고혈압, 뇌졸증 등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체리에 함유된 케르세틴과 안토시아닌은 혈액 중 유해 물질인 중금속, 니코틴, 독성물질 등에 해독하는 작용을 하고 나쁜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억제하게 도와 준다고 합니다.

 

소염 진통효과

체리(건체리)의 안토시아닌 성분은 아스피린보다 10배나 높은 소염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 체리를 20개 정도 먹어도 소염진통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또한 체리의 안토시아닌 성분은 요산 수치를 떨어뜨려 관절염 및 통풍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고, 항염증 작용을 가지고 있어 체리를 꾸준히 적당량을 먹으면 통풍 위험을 낮출 수 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체지방 감소 효과

체리(건체리)의 칼로리는 100g60kcal 열량을 갖고 있어 저칼로리이면서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에 적합한 과일이라고 할 수 있는데 체리는 혈류 내 지방 농도의 감소 시켜 지방을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특히 복부비만과 체중을 감량하는데 좋은 과일이라고 추천합니다. 체리에는 나트륨과 지방을 갖고 있지 않으며, 칼륨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여름철에 몸속의 수분 균형을 유지해주는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항산화작용 및 뇌세포 활성화

진한 붉은색 체리는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anthocyanin)과 케르세틴(Quercetin)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훌륭한 항산화제로서 뇌세포의 노화를 방지하고 기억능력을 활성화시켜주는 기능을 한다고 합니다. 체리에는 종양의 성장과 확산을 억제하는 성분인 엘라그산과 케르세틴을 갖고 있습니다.

 

이외에 당뇨가 있는 분에게도 혈당을 상승시키지 않아서 당뇨환자에게도 좋은 과일이라고 합니다.

 

 

 

체리 고르는 법

싱싱한 체리를 고르는 법은 체리의 과실에 윤기가 흐르고 선명하고 붉은색이 진한 체리가 좋다고 합니다. 또한 과피가 상처가 없고 병반이 없는 것이 좋습니다.

 

 

체리를 맛있게 먹는 법

체리의 하루 권장량은 성인 기준 10~ 15개 정도 먹는 것이 좋습니다.

가정에서 체리를 먹는법은 싱싱한 체리를 깨끗이 세척하여 생체리를 먹으면 좋습니다.

체리 주스를 만들어서 먹어도 좋고, 체리를 우유, 치즈, 버터와 같은 유제품과 함께 먹어도 좋습니다. 또한 아이스크림, 요거트랑 체리와 함께 먹으면 시원하면서 달콤하면서 새콤한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체리의 부작용 및 주의사항

모든 식품과 과일도 마찬가지 이지만 너무 과하면 부족함보다 못하다 라는 많이 있지요.

체리를 너무 과잉 섭취하면 체리에 함유된 비타민A가 너무 많아서 속이 더부룩하고, 설사, 두통, 피로감이 생길 수도 있고 심한 경우 어지럼증이 생길 수 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산도가 있어 속이 쓰릴 수 도 있으니 적당한 량을 먹기를 권장합니다.

 

 

체리가 맛있다고 급하게 많이 먹으면 체리에 섬유질이 많기 때문에 배에 가스가 생겨 복부팽만감이 생길 수 있습니다.

자신이 신체의 건강상태에 따라 필요시 전문의사와 상의 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