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 판교 맛집] 판교 주민이 추천하는 멸치쌈밥 한번쯤 꼭 먹어야 하는 이유.

기장 생멸치로 만든 멸치쌈밥, 멸치튀김, 멸치회무침 맛집

'성남 분당 판교 맛집'

 

오늘은 대중음식으로 가정이나 식당에서나 인기 있는 식품이 있는데 이것이 바로 멸치입니다.

멸치는 반찬으로 더 친숙한 음식입니다. 또 멸치는 집이나 식당에서 반찬으로도 좋지만 도시락 반찬으로도 인기가 있습니다. 저도 도시락에 멸치를 반찬으로 넣어주면 넘 좋았어요.

 

혹시 여러분중 "멸치쌈밥"을 들어 보셨는지요. 서울과 수도권에서 "멸치쌈밥, 멸치회무침, 멸치튀김"을 먹을 수 있는 식당은 그렇게 많지 않은 것 같은데, 오늘은 성남 분당 판교 "백현동까페거리"에 위치한 서울멸치쌈밥집을 소개려고 합니다.

 

 

분당 판교에 있는 서울멸치쌈밥 식당은 기장 생멸치를 이용하여 야채쌈과 함께 멸치조림을 하여 쌈과 함께 먹을 수 있게 조리하여 나오는데 멸치가시도 없도 매콤하게 조리하여 나오난답니다.

 

 

식당내부 인데 주말에도 손님이 많아서 조금 기다리다 자리에 앉았어요.

 

 

 

 

서울멸치쌈밥 식당 메뉴입니다.

 

대표메뉴가 "멸치쌈밥"이고, 멸치회무침, 멸치튀김, 감저전, 다슬기 맑은탕, 다슬기 들깨탕이 있습니다.

 

대부분 "멸치쌈밥"이랑 탕중에 "다슬기맑은탕"이나 "다슬기들깨탕"을 함께 시켜서 드신답니다.

 

 

기본 반찬인데 반찬으로 멸치는 반드시 나오는 반찬입니다.

상추와 깻잎은 무한대로 제공하고 있어요.

 

 

 

 

 

 

 

통멸치 튀김이 한접시 나왔어요.

통멸치 튀김도 멸치를 통으로 튀긴 것으로 바삭바삭하게 튀겨져 소스를 찍어서 맛있었습니다.

 

 

 

멸치 머리를 제거하고 튀겼는데 넘 먹음직 스럽죠~~

 

 

 

통멸치 튀김도 쌈을 싸서 먹어봤습니다.

 

 

 

멸치는 기장멸치를 이용하고 멸치의 가시를 모두 제거하고 멸치조림을 하여 나오기 가시가 없어서 아이부터 나이드신 어르신까지 모두 먹기 좋게 조리를 하여 나왔요. 멸치조림에는 고사리가 들어 있어서 맛을 더욱 좋게 해주나 봐요.

 

 

멸치조림이 나오면 보글보글 끓고 있답니다.

 

 

멸치쌈밥 매콤한 멸치조림 맛있어 보이죠.

보이는것처럼 정말 맛있는데 조금 매콤하답니다.

 

 

 

 

 

상추와 깻잎위에 멸치조림과 김치, 마늘을 올려서 쌈싸서 먹었어요.

 

 

멸치를 밥위에 올려서 쌈을쌌어요.

멸치를 보면 뼈가 없어서 먹기기 넘 좋아요

 

 

식당은 그렇게 크지 않은데 처음에는 찾아오는 분이 많지 않았는데 요즘에는 줄을 서서 먹어야 한답니다. 아마 한번 먹은 분은 자꾸 먹고 싶은가봐요.

 

 

 

멸치 요리는 건멸치를 이용하여 반찬, 조림, 다시용으로 이용하고 있는데, 생멸치를 이용하여 생멸치조림을 해서 먹으면 부드럽게 멸치를 먹을 수 있어서 좋은것 같해요.

 

 

 

 

여러분도 잘 알고 있드시 멸치의 대표적인 효능은 뼈건강에 좋다는것이죠. 멸치에는 단백질과 칼슘 등 무기질이 풍부하여 어린이들의 성장 발육과 치아 형성, 인체 골격 형성 등 뼈의 건강유지 및 성장을 도와주며, 갱년기 여성들의 골다공증 예방, 태아의 뼈 형성과 산모의 뼈 성분 보충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뼈건강을 위해서는 자연식품에서 칼슘을 얻을 수 있는 멸치를 자주 먹는 것이 좋을 것 같해요.

 

분당 판교맛집 멸치쌈밥전문 서울멸치쌈밥 위치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