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결핍성 빈혈에 좋은 비타민 베스트 6, 과일과 음식 12가지

철결핍성 빈혈에 좋은 영양제 비타민, 과일과 음식

 

우리나라의 경우 남성보다 대부분의 여성이 철분의 섭취가 부족한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특히 철결핍성 빈혈은 가장 흔한 빈혈의 형태로 5명 중 1명의 여성, 임산부의 반, 남성의 3%에서 발견되는 빈혈이라고 합니다.

 

우리 인체 내 골수는 혈색소를 만들 철분을 필요로 하는데 충분한 철분이 없으면 인체는 적혈구에 필요한 혈색소를 생산할 수 없고 이것이 철 결핍성 빈혈을 일으키게 됩니다.

 

철분은 우리가 평소 먹는 음식에 많이 들어 있는데 그 종류를 보면 육류(소고기, 돼지고기), 생선, 곡류, 과일, 야채, 달걀 등에도 철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빈혈을 예방하는 비타민이 함유된 식품과 비타민 기능에 대하여 정리해 봤습니다.

 

 

철분 함유식품

함유식품 : , 절인고기, 뱀장어, 달걀, 해조류, 시금치에 많이 들어 있으니 매일 적당량을 먹으면 좋아요.

기능 : 철분은 혈색소의 기본 성분으로 철이 부족하면 적혈구수, 혈색소가 적어 빈혈이 생길 수 있죠.

 

 

 

비타민 B12 함유식품

❀ 함유식품 : , 육류(, 돼지), 달걀, , 치즈, 분유 등에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기능 : 비타민 B12는 세포 분열을 증진 시키며 핵산의 생성에 필요한 물질로서 조혈세포으 증에 관여 한다고 합니다.

 

 

 

 

엽산 함유식품

함유식품 : , 시금치, 육류(, 돼지), 효모 등에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기능 : 핵산과 아미노산 대사의 보조효소로서 혈세포의 증식에 관여 합니다.

 

 

 

비타민 C 함유식품

함유식품 : 과일, 신선한 채소, 레몬, 비타민 나무, 효모 등에 많이 함유 되어 있습니다.

기능 : 식체 조직내의 산화, 환원을 촉진시키고 엽산을 활성화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소화기관 내에서 철의 흡수를 촉진시켜 줍니다.

 

 

 

 

 

 

칼슘 함유식품

함유식품 : , 우유, 시금치, 해조류, 바나나 등에 함유 되어 있습니다.

기능 : 철의 조혈작용을 촉진시켜 줍니다.

 

 

 

 

비타민 B6 함유식품

함유식품 : , 육류(, 돼지), 달걀, 우유, 두부, 효모 등에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기능 : 비타민6는 인산과 결합하여 아미노산을 합성하며 달질, 지질 등 대사의 보조 효소작용을 합니다.

 

 

평소에 음식을 골고류 섭취하면 천분과 비타민을 충부히 흡수할 수 있으므로 빈혈을 예방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면 바쁜일상에서 나는 도저히 빈혈예방에 필요한 철분이 많은 음식과 비타민을 섭취가 힘든 분은 전문의사와 상의하여 "비콤씨-F" 먹어 보는것도 권장 합니다.

 

저는 현재 10년째 "비콤씨-F"를 먹고 있는데 매일 먹지는 않고 2~3일에 한알씩 먹으면 몸도 덜 힘들고 피곤함이 덜한다는 느낌이 있어요. 여러분도 한번 전문의사와 상의하고 드셔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