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견과류 추천] 피스타치오, 마카다미아, 캐쉬넛, 땅콩 효능

피스타치오, 마카다미아, 캐쉬넛, 땅콩 효능

[하루 견과류 추천]

 

 

 

 

피스타치오 효능

 

피스타치오 견과류는 열량과 지방 함량이 낮고, 식이섬유과 미네랄을 풍부하게 갖고 있어 우리 몸에서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데 좋은 견과류입니다.

 

 

 

 

또한 피스타치오는 변비에도 효과가 좋아 장 건강과 다이어트에 좋은 견과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토코페롤도 함유하고 있어 노화를 억제하는 역할도 합니다.

 

피스타치오 견과류는 콜레스테롤 저하, 심혈관 질환 예방, 암 예방 등에 매우 성인병예방에 좋은 견과류입니다. 그외 빈혈, 피부 건조증에도 좋은 효능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피스타치오 견과류는 하루에 약 20알 정도 권장하며, 맛있다고 넘 많이 먹지는 마시고 정당히 먹는 것이 좋아요.

 

 

 

마카다미아 효능

 

마카다미아 견과류는 칼슘이 풍부하여 골다공증, 관절염에 좋아 뼈를 튼튼하게 하는 역할하므로 중년 여성분들은 특히 골다공 증상이 있는 분이 먹으면 좋은 견과류입니다.

 

 

 

 

마카다미아 견과류에 들어 있는 팔미트산은 뇌질환을 예방하고, 뇌를 활성화 시켜 뇌기능이 떨어지지 않게 유지해주고,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 견과류의 팔미트산과 올레산은 뇌졸증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 특히 나이드신 어르신의 치매를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어요.

 

또한 우리 아이들을과 청소년 들은 선행학습과 학원공부, 입시준비하는 입시생 등에게 뇌를 활성화 시키는 효과가 있으니 마카다미아 견과류를 간식으로 준비해주시는 것은 현명한 엄마, 아빠가 아닐까 생각 됩니다.

 

마카다미아 견과류에 함유되어 있는 올레산은 위장활동을 원활하게 해주고, 위궤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마카다미아 견과류 섭취량은 하루 10 ~ 15개 먹는 것을 권장합니다.

 

 

 

캐슈넛(구운캐슈넛) 효능

 

캐슈넛 견과류는 비타민 B, 비타민 K를 비롯하여 다양한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어 피로회복에

좋으며 또한 면역력을 향상시켜 준다고 합니다. 또한 브라질너트와 같이 셀레늄을 함유하고 있고,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 항산화작용과 암을 예방할 수 있는 좋은 견과류입니다.

 

 

 

 

다른 견과류에 비해 식감이 부드러워 멸치와 같이 볶아 반찬으로 먹거나 샐러드, 스낵, 카레 등과 함께 음식을 만들어 먹으면 좋아요.

 

캐슈넛 견과류는 맛도 부드러워 특히 어린이 영양 간식으로도 좋고, 캐슈넛에 들어있는 지방 중 82%가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으며, 지방 함량도 다른 견과류에 비해 낮은 편이라 심혈관계 건강에도 좋습니다.

 

또한 캐슈넛은 빈혈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어서 특히 여성분들중에 빈혈 있으신 분들은 견과류 드실 때 캐슈넛 함게 먹으면 비혈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캐슈넛의 식이섬유는 100g3.2g으로 고구마보다 더 많이 함유되어 변비가 있으시는 분도 이 캐슈넛 견과류를 함께 드시기를 권장합니다.

 

 

 

땅콩 효능

 

땅콩 견과류는 섬유질과 단백질이 풍부하여 포만감을 준다는 장점이 있고 고단백 식품이기 때문에 땅콩을 먹을때에는 칼로리가 높고 흡수가 잘 되지 않기 때문에 적정량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땅콩 견과류에는 나이아신과 티아민 등 여러가지 비타민 성분과 함께 13가지나 되는 필수적인 무기질도 들어있습니다.

 

땅콩 지방 함유량은 일반 콩과 비교해서 3배나 높고, 비타민 B1도 땅콩이 12.6배나 많이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가끔 시골에 가면 땅콩기름을 먹는 분도 있는데 이 땅콩 기름은 대부분이 불포화지방산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동맥경화와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는데, 땅콩을 정당히 먹으면 혈중 콜레스테롤를 낮출 수 있다고 합니다. 땅콩 견과류 섭취량은 하루 20 ~ 30개를 권장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