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남동 맛집] 소이연남(Soi 연남)에서 태국전통음식 소고기쌀국수 추천

연남동 "소이연남" 태국전통 소고기 쌀국수 맛집

 

 

 

오늘은 마포구 연남동에 있는 태국 전통음식 쌀국수 전문점을 소개하려 합니다.

오늘도 여전히 점심시간에 대기자가 많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요즘은 태국 등 동남아시아 여행을 많이 하고 있는데 여행지에서 먹던 그 맛을 한국에서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연남동에는 여러 맛집이 있는데 그중 태국 전통음식중 하나인 쌀국수를 소개합니다.

연남동이 본점인 소이연남(Soi 연남) 쌀국수 전문점은 쌀국수를 주메뉴로하여 음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매장은 일반 주택을 개조하여 1층에서 운영되고 있는데, 음식점 내부는 그리 크지 않아 항상 가득차 있는 것 같했어요. 수수한 내부 인터리어와 분주하게 움직이는 직원들 친절하게 맞이해주시는 사장님이 넘 좋으셔요.

 

 

 

 

입구부터 대기하는 손님이 많으시고 밖에서 기다릴 수 있도록 파라솔과 천막을 준비하여 여기서 기다리면 됩니다. 꼭 먼저 해야하는 것은 현장에서 예약을 해서 대기번호를 받아야 합니다. 예약신청은 테블릿으로 전화번호로 신청을 하면 카톡으로 웨이팅 번호와 내앞의 웨이팅이 몇팀이 있는지 알려줍니다. 그리도 입장 순서가 가까워지면 다시 카톡이오고 입장해 주세요라고도 카톡이 모면 사장님이 번호를 호출해 줍니다.

 

 

 

여기에 본인의 휴대폰 번호로 등록하면 웨이팅 번호가 부여 된답니다.

 

 

소이연남 내부 모습입니다.

내부는 벽돌벽을 그대로 살려서 수수하게 되어 있고, 중간에 기준이 있는데 내부는 그리 크지 않은데 그래도 빨리 회전되는것 같했어요.

 

 

 

 

 

 

 

소이연남 메뉴판은 벽 여러곳에 걸려 있어서 쉽게 볼수 있었습니다.

 

 

태국 현지 음료로 싱하소다, 망고스틴음료가 있는데 싱하소다는 맛이 거의없은 탄산수와 같은 맛이고, 망고스틴에 먹기에 좋았는데 싱하소다와 망소스틴을 섞어서 먹으면 더 좋은것 같해요~~~ 추천

 

 

 

4명정도 먹을려면 B세트에 쌀국수 추가를 시키면 좋은것 같해요...직원도 이렇게 세트메뉴를 주문하는것이 조금 저렴하다고 추천해 줬어요.

 

싱싱소다와 망코스틴 음료

 

 

 

 

쏨땀은 파파야 샐러드라고 하는데 파파야가 아삭아삭하고 땅콩이 함께 있어서 고소한 맛도 있어요.

 

 

소이뽀삐아

춘권같은데 속은 탱탱한 새우와 고기가 함께 씸히는맛이 넘 맛있어요. 옆에 있는 소스를 함께 찍어서 먹으면 넘 좋아요.

 

 

 

쌀국수는 3가지 타입이 있는데 면이 아주 가는 면과 중간면, 넓은면이 있어 본인이 좋아하는 면 크기를 선택하여 먹을 수 있답니다.

오늘은 가는면과 중간면을 먹었어요.

 

 

 

쌀국수 먹을때는 태국전통 Fish sauce (생선소스) 우리나라 액젓같은 소스를 사용합니다. 쌀국수에 한바퀴 돌려 뿌려주면 좋아요. 여기에 설탕 반수푼, 고추가루 적당량, 그리고 식초를 조금 넣어서 먹어야 태국전통 쌀국수 맛을 즐길 수 있답니다.

 

소스와 양념류

 

 

 

 

 

 

 

소고기 쌀국수

 

 

 

 

태국 현지에 자주 여행가지는 못하지만 연남동 소이연남에서 태국전통 쌀국수와 태국음식을 한번 먹어보세요. 연남동이 아니여도 집 가까운 곳에서 한번 맛볼 만한 음식입니다.

 

 

 

 

연남동 소이연남 본점 위치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