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건강에 좋은 카로틴이 풍부한 그린 비타민(Green Vitamin)의 영양성분과 효능

그린 비타민(Green Vitamin)의 영양성분과 효능

 

 

양배추와 순무를 교배시켜 만든 다채는 잎은 농녹색으로 두텁고, 맛이 담백합니다. 채소 중 비타민A의 함유량이 제일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생체의 경우 카로틴(비타민A) 함유량은 시금치의 2배 정도 함유되어 있을 정도로 비타민 함유량이 많아 비타민이라고 부릅니다.

 

숟가락 모양의 잎은 담백하고 단맛도 있어 쌈 채소 뿐 아니라 샐러드 및 기타 조리용으로 다양하게 활용된다.

 

 

 

그린 비타민의 영양성분과 효능

 

 

그린 비타민은 비타민A의 효능에 버금가는 카로틴의 함량이 시금치의 2배나 되어, 비타민 생채 100g을 먹으면 하루 필요량의 80%를 채울 수 있을 정도로 풍부합니다.

 

 

 

여기에는 비타민 A, B1, B2, C 등의 비타민을 다량 함유하고 있고, 특히 비타민 A에 있는 카로틴은 눈 건강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용성 비타민인 카로틴은 지방과 함께 섭취하면 신체 흡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철분과 칼슘도 풍부하여 성장기의 어린이에게 자주 먹이면 좋다고 합니다. 어떤 요리에도 잘 어울리는 채소로, 씹는 맛을 더 좋게 하기 위해서는 고온에서 단시간에 가열해야 합니다.

 

그린 비타민을 데칠 때는 끓는 물에 소금과 기름을 넣어 비등점을 높이고, 볶을 때는 기름을 충분히 넣어서 가열한 뒤에 볶으면 맛이 더 좋아 집니다.

살짝 데쳐서 샐러드로 이용하기도 하고, 국이나 무침, 조림, 전골의 재료로도 쓰입니다.

 

 

 

그린 비타민에는 수분(91.9%) 외에 탄수화물(3.6%), 단백질(2.4%), 지질 등과 인, 철분, 칼슘 등의 무기질, 그리고 항암물질인 글루코시놀레이트 등도 함유된 건강 채소로 시설 재배 등을 통해 연중 구매 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