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굼벵이] 간 건강과 혈전, 혈액순환 개선에 좋은 굼벵이 효능과 굼벵이 환 제품

간 건강과 혈액순환에 좋은 굼벵이 효능과 굼벵이 환

  

 

 

 

굼벵이는 동의보감, 본초강목 등에 의하면 다양한 질병치료의 중요한 약재로 사용되어 왔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굼벵이는 딱정벌레목 풍뎅이의 유충이라고 합니다.

 

굼벵이는 다리를 사용하지 않고 등으로 기어가는데, 반대로 기어간다고 합니다. 굼벵이는 5~6월에 땅 혹은 퇴비를 뒤지고 잡습니다. 할아버지 말씀에 시골 초기집을 새로 교체할 때 지붕의 썩은 지푸라기에 굼벵이를 많이 잡아서 먹기도 했답니다.

 

굼벵이의 성미는 성질이 조금 차고 맛이 짜며, 주요성분으로 단백질, 지방, 무기물질이 있습니다.

 

 

흰점박이꽃무지 애벌레(꽃벵이)에 대해서 농촌진흥청 연구팀은 이번에 발견한 인돌 알칼로이드 물질을 경동맥 혈전증이 있는 실험용 쥐에 투여해 실험한 결과, 혈전의 크기와 생성이 50% 가량 억제되는 것으로 나타났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폐 혈전증이 있는 실험용 쥐의 경우 혈액을 응고시키는 콜라겐과 혈관 수축 물질인 에피네프린에 의한 치사율이 70% 가량 감소한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농진청은 꽃벵이의 혈전 치유 효능 물질을 특허 출원했으며, 추후 건강기능식품이나 신약 개발 희망 산업체를 대상으로 기술 이전할 계획이라고 발혔습니다. 이 연구 논문은 국제 학술지인 '세포분자의학지'(Journal of Cellular and Molecular Medicine)에 게재됐습니다.

 

굼벵이로도 불리는 꽃벵이는 동의보감 등 전통 한방의서에 간암, 간경화 등 간 질환을 비롯해 시력감퇴, 백내장, 중풍 등 성인병 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기록돼 있습니다.

꽃벵이는 지난해 12월말 국내 공인규격서인 식품공전에 등재돼 누구나 자유롭게 식품원료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굼벵이의 효능 및 약효

굼벵이의 약효로는 고대문헌에서 간암, 간경화, 간염, 유방암등의 치료와 어혈, 옆구리 결린데, 눈의 군살, 복수가 차서 헛배가 부른데, 월경불통, 시력감퇴, 백내장, 금창, 산후풍, 악성종기, 구내염, 파상풍, 유방염, 단독, 옹저, 단주, 치질과 치루, 간기능 을 도와 피로회복과 피부에 좋은 영향을 주며, 중풍 등의 성인병을 치료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간 건강

현대에는 스트레스, 불규칙적인 식생활, 과음, 과식로 인하여 간이 지치신 분들이 많습니다.

궁뱅이는 강력한 항산화작용을 하므로 간 기능을 도와 피로회복과 피부에 좋은 영향을 주며, 중풍 등의 성인병을 치료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혈액순환 개선

당뇨환자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기 위해서 단삼 등의 식물성 약재에다 굼벵이 등 곤충류 약재를 가미하여 환자의 증세에 따라 집중 처방합니다.

팔다리가 저린 것은 양기가 부족하여 몸속에 찬기운이 성할 때 기혈의 순환이 잘되지 않는것인데 굼벵이를 먹으면 혈액순환이 개선되어 저린 증상이 사라 진다고 합니다.

 

 

 

▶ 어혈, 혈전 예방

뇌출혈, 중풍, 뇌경생 등 어혈로 인한 혈관질병 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굳은 피를 풀어주고 혈관을 건강하게 하여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 이뇨작용

우리 일상에서 소변을 잘 보지못하면 부종이 발생하고 체내에 노폐물이 쌓일 수 있습니다.

궁뱅이 효능으로 신장의 기능을 좋게하여 이뇨작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눈 건강

굼벵이가 간에 좋지만 간은 눈과도 연결되어 있어 옛 문헌에서는 대부분 눈을 치료하는데 쓴 것으로 나와 있는데 굼벵이의 즙을 쓰기도 했답니다.

 

▶ 통풍

굼벵이는 어혈을 풀어주고 제거하기 때문에 근육과 뼈가 손상되어 쑤시고 아픈 증상이 있는 경우에 사용하기도 합니다. 몸에 요산이 쌓여 생기는 통풍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눈에 군살이 생기는 경우나 뼈가 상한 경우 쇠로 인하여 다친 상처가 안으로 막힌 경우에 사용합니다. 여자의 생리가 끊어지고 배가 아픈 경우와 산모의 젖이 잘 안 나오는 경우, 산후에 차가운 바람을 맞은 경우에 사용하기도 합니다.

 

▶ 주의사항 : 굼벵이는 부자와 같이 사용하지 않는다.

 

 

■ 굼벵이 먹는 방법

굼벵이 제품 소개합니다. 철저히 발효참나무 톱밥부터 유충에서 성충까지 위생적으로 생산하는 것을 보고 혹시나 도움이 될까 하여 소개합니다.

 

Ο 제품명 : 굼벵이 환

Ο 용량 : 100g

Ο 병당 환 개수 : 1,400(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Ο 성분 및 함량 : 굼벵이70%. 차가버섯10%, 10%, 마카5%, 율금5%

Ο 복용법 : 12(1회시 30알정도 복용)

Ο 판매가격 : 70,000(말을 잘하시면 깍아 줄 수도 있을 겁니다)

Ο 구입 문의 : 010-3613-4589 문자로 접수받습니다. (성함, 연락처, 품명, 수량, 주소)

   ※ 연락하시고 입금 확인 후 택배 출고 합니다.

Ο 정식 식품제조 : 품목보고번호 20060042813551

 

 

 

 

정성껏 키운 흰점박이꽃무지 식용 굼벵이 환 제품입니다. 복용하시고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