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년초, 백년초 같은 다육식물 열매인 용과(드래곤 후르츠) 효능과 먹는법

다육식물 열매인 용과 효능과 먹는법

 

 

 

 

용과는 열대과일로 몇 년전부터 마트나 백화점에서 판매 하고 있는 열대과일이며 선인장에서 열리는데 용의 여의주 같다고 해서 용과, 레드피타야(Red pitaya), 드래곤 후르츠(Dragon fruit) 이라는 이름이 붙어졌다는 유래가 있다고 합니다.

 

용과(Dragon fruit)는 열대과일로 주로 열대지방인 베트남, 타이완, 중국과 같은 따듯한 아시아지역에서도 생산되고 있으나 우리나라에서도 생산되는 열대과일 입니다.

 

 

 

 

 

 

 

 

용과(드래곤 후르츠)의 영양성분

용과 영양성분에는 인, 마그네슘, 칼슘, , 아연, 나트륨, 카로틴, 탄수화물, 단백질, 지질, 비타민C,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B3 등 인체에 유익한 미네랄 성분, 수용성 식이섬유과 항산화 물질을 풍부합니다.

 

 

 

또한 뼈와 치아에 좋은 칼슘, 건강한 혈액과 조직 생산에 필요한 철분, 심장 질환을 치료하는 약물로 사용되는 식물성 화학 물질 캡팁, 카로텐과 단백질 그리고 용과의 씨앗에는 고도불포화 지방(오메가-3 및 오메가-6 지방산)을 함유하고, 용과의 붉은색을 만드는 성분으로 리코펜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용과(드래곤 후르츠)의 효능

혈관건강 및 혈액순환, 성인병과 당뇨예방, 중금속과 노폐물제거 등 해독작용, 항산화작용 등 노화예방과 피부미용 좋다고 합니다.

 

 

 

또한 뼈 및 치아 건강, 미네랄과 식이석유에 의한 변비개선과 장건강 효과, 풍부한 비타민 C 및 비타민 B군에 의한 항산화 및 면역력증강 효능이 있습니다.

 

 

 

 

 

 

 

용과(드래곤 후르츠) 먹는법

용과는 바나나처럼 껍질이 얇아 여러 조각으로 먹기 좋게 자른 후, 껍질만 벗겨서 먹으면 된다. 용과는 숟가락으로 떠 먹으면 편하고, 신선한 채소와 곁들여 샐러드로 가볍게 만들어 먹으면 더욱 풍부한 영양을 즐길 수 있다. 용과를 우유나 요구르트랑 같이 갈아서 주스로 만들어 먹어도 좋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