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피부관리을 위한 꿀팁 3가지

겨울철 피부관리을 위한 꿀팁 3가지

겨울은 누구나 찬기운으로 나도 모르게 온몸이 움츠러드는 피부가 건조하여 거칠어지기 쉬운 계절이죠.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손발은 얼어붙고 따뜻한 곳에 찾고 싶은데, 건조한 날씨탓에 피부관리도 나름 신경써야하는 계절이 바로 겨울입니다.


겨울철의 낮은 습도는 피부를 건조하게 하고 피부를 예민하게 하는데, 우리 몸은 손상된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피지 분비량을 늘려 얼굴을 보호하려고 하는 작용으로 겨울에 피지분비가 많아지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피부가 건조해지면서도 동시에 유분은 많아지는 일이 일어나게 된다. 그렇다면, 겨울철 피부가 건조해지는것을 막기위하기 생활에서 지켜야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 실내에 가습기를 잘 사용하기

실내를 덥게하면 건조해지는데 가습기를 적절하게 사용하면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고 적절한 습도를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실내 외의 온도차이가 클수록 얼굴은 더 자극받게됩니다. 


외출 시에는 얼굴이 차가워지지 않게 잘 보호해 주고 실내 온도를 너무 높게 하지 않는 것이 피부 건강에는 도움이 됩니다.



2. 음주량을 줄일것

보통 알코올은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경향이 있는데요. 알코올 중독증에 걸린 사람들의 피부가 붉게 충혈되어 있고 건조한 것도 피부 자극이 만성적으로 이루어졌기 때문입니다. 


여드름이 많은 피부는 알코올이 여드름을 화농성으로 만드는 역할을 하며, 결론적으로 반복적인 음주는 건조하고 여드름이 있는 피부에는 좋지 않은 영향을 줍니다.



3. 목욕을 너무 자주 않기

요즘 샤워를 많이 하는 경향이 있는데 너무 자주 때를 밀면 피부 각질층이 손상되어 피부가 예민해지고 건조해지기 쉽습니다


특히 겨울철에는 세안과 샤워 후 물기를 깨끗하게 말리고 동시에 보습력이 있는 제품 등을 이용해 수분이 날아가는 것을 막아주어야 합니다.


실생활에서 이것만이라도 꼭 지킨다면 겨울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