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경력 100% 활용하여 자동차보험료 줄이는법

운전경력 100% 활용하여 자동차보험료 줄이는법

요즘 자동차는 생활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각 가정에 1대 이상의 자동차가 있는데요, 편리함과 함께 부담이 되는것이 바로 자동차보험료가 많이 나와서 고민을 많이 하지요.



본인 또는 가족 등 다른 사람(종피보험자)이 운전경력을 인정받고자 하는 경우, 보험계약자가 사전에 종피보험자 등록을 해두면 향후 종피보험자가 별도로 보험에 가입할 때 추가 신청이나 제출 서류 없이 자동으로 운전경력이 반영되므로 보험금 절감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보험료를 운전경력을 최대한 활용하여 보험금 절약해 보세요.

①운전경력으로 30%이상 보험료 절약 가능 해요

②운전경력 인정받을 수 있는 종류가 다양하게 있어요

③1년 미만 운전경력도 모으면 보험료 절약에 유용해요

④전화로도 보험료 절감 신청 가능해요

⑤본인 외 최대 2명까지 운전경력 추가하면 보험료 절감할 수 있어요.

⑥보험가입 후에도 언제든지 신청 가능 해요.

⑦운전경력인정 여부는 금융감독원 '파인'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운전경력으로 30% 이상 보험료 절약 가능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때 과거 운전경력을 보험회사로부터 인정(최대 3년)받으면 보험료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보험가입자의 차량이 소형이고 연식이 오래될수록 보험료를 더 많이 절약할 수 있으며, 소형이고 중고차이면서 운전경력 3년을 인정받을 경우 보험료를 최대 30%이상 줄일 수 있습니다.



자동차보험 가입 시 보험가입경력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운전경력은?

자동차보험에서 인정하고 있는 운전경력 5가지 종류는  군 운전병 복무,  관공서 및 법인체 운전직 근무,  해외 자동차보험 가입,  택시,버스,화물차 공제조합 가입, 가족 등의 자동차보험에서 추가 보험가입경력 인정대상자(종피보험자)로 등록된 경우 등으로 운전경력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1년 미만 운전경력도 모으면 보험료 절약에 유용해요.

가입(운전)경력인정제도에서는 운전경력이 1년 이상될 때부터 할증된 가입경력 요율이 낮아질 수 있는데요. 이때 2가지 이상의 운전경력이 있을 땐 이를 합산하여 경력으로 산정하는고, 1년 미만 경력도 합산 가능하므로 잘 활용하면 보험료를 줄일 수 있습니다.

본인 외 최대 2명까지 운전경력 추가 인정


위와 같이 조금만 찾아보면 요즘같이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자동차 보험료를 조금이라도 절약할 수 있지 않을까해서 '자동차보험료 운전경력 100% 활용하여 보험금 줄이는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자신의 운전경력이 보험가입경력 인정대상인지, 경력이 제대로 보험료 산정에 반영되었는지, 과납보험료 금액 등을 확인하고 싶은 사람은 금융소비자 정보 포털사이트 '파인'(http://fine.fss.or.kr)에서 '잠자는 내 돈 찾기'를 클릭하고 '자동차보험 과납보험료'를 클릭하면 일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자료출처 : 금융감독원의 금융소비자 정보 포털사이트 '파인'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