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녹두꽃 서영희 정선철 등장인물 유월이 남서방

드라마 녹두꽃 서영희 정선철 등장인물 유월이 남서방

'드라마 녹두꽃'의 등장인물중에서 백가네 자족을 위해서 일을하는 월이과 남성방 역으로 배우 서영희, 배우 정선철이 출연하여 극을 더욱 재미있게 전개하는데 많은 역할을 담당하게 됩니다.



드라마 녹두꽃 서영희(유월이 역)

배우 서영희는 녹두꽃에서 백가네 여장 종으로서 백만덕의 정실부인 채씨의 몸종인 유월이 역을 맡아 출연합니다. 드라마에서 유월이는 이극의 중심에 있는 백이강을 낳은 엄마이며, 백이강의 출생으로 힘들게 살고 있는 캐릭터입니다.




녹도꽃의 중심인물인 백이강은 백가에게 유월이가 겁간을 당해 낳은 아들이 백이강으로 아들때문에 많은 세월 힘들고 마음고생하고 살고 있는 인물입니다. 유월이(서영희)는 불학무식하지만 어질고 강인한 여인으로 무엇이든 참고 견디는 데 이골이 난 여자로서 아들 이강이를 생각만 하면 눈가에 금방 촉촉하게 눈물이 고인답니다.



아들 이강이는 번듯한 이름 대신 '거시기'로 불리고 엄마에게 아들 노릇한다고 나쁜일과 망나니짓을 하고 다니는 불상쌍한 아들이라고 생각하며 아들 생각만 하면 설움이 북받쳐 오르며 이덜때에는 동학쟁이 방물장수가 가르쳐준 13자 주문을 말하면서 본인의 속마음을 다시리고 살고 있는 여인입니다.



드라마 녹두꽃 정선철(남서방 역)

녹두꽃 드라마에서 배우 정선철은 평생을 독신으로 살며 백가네의 집사일을 하고 있는 행랑아범인 남서방 역을 맡아 녹두꽃 드라마에 출연합니다. 극에서 남서방은 남도 사람 특유의 해학과 구수함이 느껴지는 사내이면서 백가네 집안일에 손을 놓은 채씨부인을 대신하여 집안의 모든 대소사를 도맡아 일을 하고 있는 인물입니다.




또한 남서방(정선철)을 주인을 모시고 살아온 새월에 길어 눈치가 빠르고 부지런하며 충직한 인물로서 박가의 가족들의 신뢰를 한 몸에 받고 있다보니 백가조차 그를 형처럼 의지하는 경우가 있을 정도라고 합니다.



이 두 등장인물인 유월이과 남서방은 드라마 녹두꽃의 이복형제와 연결된 주변인물로 백이강의 엄마인 유월이와 백이가의 부인대신 박가 집안의 모든 대소사일을 도맡아 처리해주는 행낭아법 남서방(정선철)의 역할 또한 극에서 중요한 스토리를 만들어 준다고 생각합니다.



'열혈사제 후속' 드라마로 방송되는 '드라마 녹두꽃' 사극 드라마로 열혈사제처럼 재미있으면서 교훈을 주는 드라마라 생각이 드네요. 녹두꽃은 48부작으로 방송하게 되는데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은 녹두꽃 드라마를 보면서 쉬어야 겠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