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녹두꽃 노행하 병헌 나이 데뷔, 등장인물 버들이 번개 동학농민운동

드라마 녹두꽃 노행하 병헌 나이 데뷔 등장인물 버들이 번개 동학농민운동

'드라마 녹두꽃'은 동학농민운동을 기반으로 제작된 드라마로 3·1 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 정부 수립 100주년 특별기획 하였는데, 녹두꽃 등장인물중 버들이와 번개 역을 맡은 배우 노행하, 변헌의 등장인물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드라마 녹두꽃 노행하(버들이 역)

배우 노행아는 최경선 부대의 저격수로 활동하고 있는 버들이 역을 맡아 출연하게 되었는데요. 버들이(노행하)는 운봉 일대를 주름잡았던 명포수 박가의 딸로 태어나서 어려서부터 아버지와 함께 지리산 자락을 누비며 사냥으로 잔뼈가 굵은 여인의 캐릭터입니다.



버들이(노행하)는 아버지가 민란에 연루되어 죽음을 당하자 그의 유품인 마우저 소총을 갖고 오지를 떠돌다 최경선을 만나 동학에 입도하게 되었는데요. 버들이(노행하)는 탐관오리에 대한 원한이 마음속 깊은 골수에 사무쳐있는 인물로서 버들이라는 이름과 달리 부드러운럽고 온화한 구석이라곤 전혀 찾아볼 수 없는 인물입니다.



또한 버들이(노행하)는 말수도 적고 내성적인 성격에 동학에서 규율을 목숨처럼 여기고 명령 앞에서는 조금의 망설임도 없는 행동하는 똑부러진 여전사라는 캐릭터라고 합니다.



배우 노행하 모델겸 영화배우로 1990년생으로 나이 30세이며, 키 신체168cm로 학력은 동국대학교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하였으며, 2008년 영화 '고사 : 피의 중간고사'에서 김미진 역으로 데뷔하였습니다.



노행하는 이후 TV 방송에는 2009년 MBC 시트콤 '지붕 뚫고 하이킥'과 MBC드라마 '보석비빔밥'에 출연하면서 브라운관으로 데뷔하여 현재 소속사는 씨제스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드라마 녹두꽃 병헌(번개 역)

배우 병헌은 녹드꽃 드라마에서 번개 역을 맡아 출연합니다. 번개의 본명은 학동이로 댕기머리가 인상적이며, 동학에서 최경선 부대의 전령으로서 몸은 왜소하지만 발이 빠르고 새총과 돌팔매를 매우 잘하는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번개(병헌)는 이 지역의 지리를 가장 잘알고 있어서 최경선부대에서 전령의 직책을 맡아 일하고 있습니다. 번개(번개)는 부대에서 막내 부대원이지만 어린애 취급당하는것을 싫어할 만큼 자존심이 강한이로 같은 부대원인 버들이(노행하)를 친 누이처럼 따릅니다.



배우 병헌은 본명이 이병헌으로 가수출신의 배우이며 틴탑의 일원으로 활동할 당시에는 엘조라는 예명을 사용였으며, 1993년생으로 나이 26세이며, 키 171cm이며 학력은 대진대학교 연극영화과, 2010년 틴탑 EP 앨범 'Come Into The World'로 가수로 데뷔하였습니다.




병헌은 2014년 tvN 드라마 꽃할배 수사대에서 엄시우 역으로 출연하면서 배우로서 데뷔하게 되었고 소속사는 더킴컴퍼니 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