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전립선 건강을 위한 식품

남성의 전립선과 전립선 비대증 예방에 좋은 식품

 

 

1 .복분자

복분자는 많이 알려저는 식품중의 하나이며, 주변에서 냉동으로 구입하여 드시고 있습니다.

복분자는 피부미용과 정력, 그리고 전립선 개선, 시력개선과 더불어, 피로회복, 야뇨증과 당뇨증상도 개선할 수 있는 좋은 역할을 합니다.

복분자의 성질은 평온하고 약간 열이 있으므로, 열이 많은 분들은 드시지 않는게 좋다고 합니다.

또한 복분자는 항암효과가 있어서 냉동하여 사계절 꾸준히 드시는 분도 많이 있습니다.

 

 

2. 오미자

오미자는 기침과 가래, 천식 환자에게 좋은 대표적인 식품입니다.

오미자는 복분자와 마찬가지로, 요실금과 더불어 체력회복은 도움을 주고 남성의 전립선 비대증을 예방 한다고 합니다.

 

 

3. 연자육(연자씨, 연꽃씨)

피로회복, 갈증, 체질개선, 면역력, 콜레스테롤, 치매, 기억력, 기력회복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연자육은 전립선을 개선시키는 효과도 있지만 차로 달여 드시는 용도로 섭취하면 좋습니다.

연자육은 간장작용까지 병행하기 때문에, 쉽게 체하시는 분들도 좋다고 합니다.

 

 

4. 오자차

오자차는 오미자, 구기자, 사상자, 토사자, 복분자, 산수유를 통칭하여 부릅니다.

산수유의 효능과 더불어, 전립선에 특효가 되는 토사자 성분으로 전립선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5. 은행

남성의 정력에 좋다고 하지요, 은행은 특히 혈행흐름을 좋게 개선해준다고 알려져 있지요.

은행잎추출물로 만든 양약도 많이 있습니다.

은행은 하루 적당량 7~ 9알 먹는 게 가장 좋고 과하게 먹은면 좋지 않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혈행개선이 도움을 주기 때문에 남성의 성기능 향상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맛도 고소하고 구하기도 쉬운 음식이기 때문에 꾸준히 드셔보시길 권해드립니다.

 

 

6. 우슬

우슬 뿌리는 소 무릎에서 따온 이름 입니다.

단단해 보이는 만큼 남성정력에도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삼계탕과 더불어, 밑반찬으로 곁들어 먹을 수 있는게 바로 우슬 뿌리 입니다.

우슬 뿌리의 경우에는 어떻게 먹어도 상관은 없지만, 차로 달여 먹어도 좋습니다.

한의학 쪽에서는 정력에 좋은 약초로 매우 잘 알려져 있습니다.

 

 

7. 토마토

슈퍼푸드로 알려진 토마토 이고, 쉽게 마트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정력에 좋은 식품과 동시에, 전립선 건강에도 매우 좋다고 하니, 꾸준히 드시면 좋습니다.

토마토는 아무래도 과실즙으로 드셔도 몸에 좋고, 식감이 좋아 여러 가지 소스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토한 토마토는 다양하게 활용하여 우리 식재료와 간식으로도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8. 음양곽(삼지구엽초)

음양곽(삼지구엽초)은 동의보감에 양기를 돋우고 정력을 강하게 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음약관은 피로하거나 지친 체력을 회복하는데도 상당히 좋은 효과가 있고, 정력에 좋은 약초로 음양곽이 사용된다고 합니다.

 

 

9. 동충하초

동충하초는 노화를 예방함과 동시에, 떨어진 기력을 회복시키는데 좋은 식품입니다.

남성의 전립선 회복뿐만 아니라, 남성의 면역력 및 성기능을 강화시켜주는 정력에 좋은 식품으로 요즘에는 쉽게 구입하여 먹을 수 있습니다.

동충하초를 식재료로 다양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정력에 좋은 음식으로도 유명합니다.

 

 

10. 부추

부추는 약초와 버금가는 효과를 가진 식재료입니다.

부추는 칼슘 및 비타민, 마그네슘 함량이 높아 전립선 개선에 도움을 주고, 이러한 성분으로 남성의 정액을 만듦과 동시에, 기력을 끌어올리는데 매우 좋습니다.

부추는 전, 반찬 등 다양한 식품을 만드러 먹을 수 있으며 주면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식재료입니다.

 

 

11. 쇠비름

쇠비름이 아토피에 좋은 치료제라 힙니다.

아토피 뿐 아니라 피부염이나 여드름, 습진, 무좀 등 피부질환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쇠비름에는 항암작용 성분이 있어 대장암이나 전립선암에 도움이 됩니다.

쇠비름은 해독작용과 항균작용이 뛰어나고 이질이나 대장염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쇠비름은 봄부터 여름 내내 채취가 가능하며 어린쇠비름은 나물로 먹기도 합니다.

아토피에 좋은 약초 쇠비름은 효소를 담궈서 복용하거나 중탕으로 내려서 복용 하시는분들도 있습니다.

쇠비름을 건조하여 물을 끓여 복용하고 피부질환에 바르기도 합니다.

 

 

12. 질경이

질경이는 들에서 매우 흔하게 볼 수 있으며 전립선비대증이나 방광염과 같이 소변이 원활하게 나오지 않는 증상에 효과적입니다.

질경이는 간 기능을 활성화시키기 때문에 눈이 자주 충혈 되시거나 아플 때에도 질경이를 복용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13. 상황버섯

상황버섯은 기본적으로 항암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상황버섯은 특히 암세포 외에 다른 건강한 세포에는 손상을 입히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여성분들의 자궁경부암과 남성분들의 전립선암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비만 예방이나 지혈작용, 정력강화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14. 쇠뜨기

쇠뜨기는 다년생 초본식물로 우리나라의 전역에 자라는 여러해살이 양치식물입니다.

쇠뜨기는 맛이 쓰고 성질이 서늘한 쇠뜨기는 전립선비대와 요로결석, 야뇨증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육체피로 개선과 빈혈에도 효과가 있다고 밝혀져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