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 고혈압과 빈혈에 좋은 음식 비트즙, 레드 비트 효능과 비트 먹는법

고혈압과 빈혈에 좋은 음식 비트즙, 레드 비트 효능과 먹는법

 

 

요즘 마트나 슈퍼마켓의 농산물 코너에 가만 쉽게 구할 수 있는 비트는 건강을 위하여 요리와 비트즙으로 많이 이용하는 농산물입니다.

 

 

 

 

빨간 무라고도 불리는 비트는 잎은 적근대와 비슷하지만, 빨간색 뿌리는 우리나라 강화 순무와 비슷 합니다.

 

 

 

비트는 붉은색 채소로, 잎은 쌈채소로 이용하고, 뿌리는 즙이 많아 녹즙을 내어 먹는다. 뿌리의 모양이 둥근 원형입니다.

 

 

 

비트즙, 비트 효능

 

혈관청소, 고혈압 예방

요즘 바쁜일상으로 운동부족현상이 많죠 이로 인한 고혈압, 고지혈증 등 혈관 질환을 많이 갖고 있는데, 레드비트에는 유해독소 및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글라타티온이 있어 산화된 피를 정화시키는 기능이 우수하며 농도가 짙은 혈액을 맑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항산화, 항암 효과

비트는 뿌리의 색이 붉은색으로 베타인 이라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베타인은 산화방지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트에는 붉은색의 안토시아닌과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기 함유되어 있어 항암효과가 있는데, 종양이 생기는 것을 막아주는 강력한 항암제 특히 결장암이나 위암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빈혈예방 좋음

비트에는 철분이 많이 함유하고 있어 적혈구 생성과 혈액조절에 효과적이며 빈혈이 있는 여성이나 임산부가 비트즙을 꾸준히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또한 임산부에 필요한 엽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변비 예방 및 이뇨작용 촉진

일반적으로 뿌리채소에는 식이섬유를 많이 갖고 있는데 비트도 식이섬유를 많이 갖고 있습니다. 평소에 샐러드나 비트잎을 쌈으로 즐겨 먹으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어 변비 예방과 이뇨작용을 촉진하여 결석을 제거하거나 예방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와 같이 비트가 갖고 있는 영양 성분은 철과 칼슘, 비타민A와 비타민C, 단백질이 풍부하여, 뼈와 치아를 튼튼하게 해주고, 혈관 질환, 피부미용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비트에는 베타인이라는 색소가 포함되어 있어 세포 손상을 억제하고 토마토의 8배에 달하는 항산화 작용으로 폐암, 폐렴 등 암을 예방하고 염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