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링가 효능] 몸속 독소제거, 피부건강 등 해독주스와 클렌즈주스에 좋은 모링가

몸속 독소제거, 피부건강 등 해독과 클렌즈 주스에 좋은 모링가

 

 

 

모링가는 인도 북서부 히말라야 산 기슭이나 아프리카 열대 지역 등 아주 척박한 기후에서 폭넓게 자라는 콩과 식물입니다.

 

모링가는 나무 잎과 열매, 뿌리, 씨앗 등 식물 대부분을 식용·약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모링가는 줄기, , 뿌리, 열매까지 다 섭취할 수 있는데 그중 영양가가 가장 많은 곳은 모링가 잎이라고 합니다.

 

 

 

 

채널 A 건강 프로그램 나는 몸 신이다에서는 모링가에 대한 정화 작용과 항산화 작용에 대한 실험을 통하여 슈퍼푸드로서의 그 효능에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사진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쳐]

 

[사진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쳐]

 

[사진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쳐]

 

[사진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쳐]

 

 

동남아 지역에서는 기적의 나무로 알려졌으며, 잎과 줄기에 비타민과 아미노산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해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연합(UN)에서 아프리카 난민 구호식품으로 권장하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세계 10대 푸드'로 선정돼 우리나라를 비롯한 전 세계적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모링가 입니다. 크렌즈주스, 해독주스, 요구르트 등에 활요도 많이 하고 있습니다.

 

 

 

 

모링가는 정화 작용이 뛰어나 잉크넣은물의 색깔을 3시간 만에 희게 변화시켜 감탄을 자아냈습니다.

 

 

[사진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쳐]

 

[사진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쳐]

 

 

[사진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쳐]

 

 

[사진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쳐]

 

 

[사진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쳐]

 

 

[사진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쳐]

 

 

"모링가에는 일명 '푸른 혈액'으로 불리는 '엽록소'가 풍부하고, 모링가의 항산화 성분인 엽록소를 섭취하면 몸에 축척된 AGE독소를 흡착해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 모링가 잎 속에는 당뇨를 예방하고 당을 떨어트리는 아연 성분이 풍부한데요. 체내에 아연이 많아지면 췌장의 베타세포를 복원하고 원활한 인슐린 분비를 도와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모링가 속에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셀레늄이 풍부해 유해물질을 해독하고 활성산소를 제거해 우리 몸을 보호하고 노화지연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사진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쳐]

 

[사진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쳐]

 

[사진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쳐]

 

[사진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쳐]

 

[사진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쳐]

 

 

모링가에는 우리 몸이 스스로 만들어내지 못 하는 9가지 필수 아미노산을 비롯해 각종 항산화 영양소가 풍부하다. 특히 모링가 잎에는 베타카로틴, 단백질, 비타민C, 칼슘 등이 풍부해 피부 염증이나 상처 치유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모링가 영양성분은 우리 몸에 필요한 90가지 이상의 영양소와 40가지 이상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주스나 음료 등과 함께 먹으면 더욱 좋아요.

 

 

 

 

또한 모링가 잎은 단백질, 비타민 B6, 비타민C, 산화 방지제 및 철분과 같은 건강에 유익한 영양소가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같이 모링가 속에는 파이토 케미컬 약 50여종, 비타민 9, 미네랄 10종 등 총 112개의 영양 성분이 들어 있어서 영양의 보고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사진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쳐]

 

잘 건조한 모링가 잎에는 칼슘이 우유의 4, 철분이 시금치의 25, 베타카로틴이 당근의 10, 비타민C의 경우 오렌지의 7, 단백질은 계란의 4, 아연 함유량은 100g1.59mg이나 된다고 합니다.

 

 

 

[사진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쳐]

 

 

또한 항산화성분인 폴리페놀은 적포도주에 비해 8, 아미노산은 쌀로 만든 식초에 비해 97, 식이섬유는 상추의 28, 단백질은 요구르트의 2, 엽산은 시금치의 46배나 많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주요 효능으로 알아보면

몸속 해독 정화적용

항산화작용을 통한 노화 억제 효과

혈당조절을 통한 당뇨 예방효과

위장 장애 개선

고혈압 개선효과

피부보호 및 상처 치유효과

기타 다이어트, 알레르기 증상 억제, 면역력 강화, 불면증, 우울증, 스트레스, 뼈건강, 폐경기의 중년 여성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사진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쳐]

 

[사진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쳐]

 

[사진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쳐]

 

[사진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쳐]

  

 

모링가 부작용 및 주의사항

모링가를 과복용 할 경우 일부 체질상 설사나 복통, 위통, 복부팽만 등 설사약을 먹었을 때와 같은 현상이 일어납니다.

 

모링가를 음식으로 이용할 때는 잎과 과실, 씨앗은 안전하지만 뿌리와 뿌리 추출물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뿌리에는 독소가 있는 물질 Spirochin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임신을 계획 중이거나, 임신 중이거나, 수유 중인 여성은 모링가의 뿌리, , 나무껍질을 먹지 않는거이 좋습니다.

 

혈액에 관련 약을 먹고 있는 경우에는 모링가 함께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