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독 녹즙] 비트, 파슬리, 샐러리, 양배추, 케일 등의 야채 즙, 해독주스, 녹즙 효능, 만드는법, 먹는법

녹즙과 해독주스 효능, 먹는법, 만드는법

 

 

 

 

우리는 야채, 과일 등으로 녹즙, 해독주스를 만들어 먹고 있습니다. 이중에서 특히 비트즙은 한번에 반 컵 이상 마시면, 약간 어지럽고 메스꺼울 수 있는데, 이것은 간장을 씻어 주는 정화작용이 강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생 파슬리즙은 가장 강력한 야채즙 중의 하나 인데 너무 진하면 신경계의 부조화를 일으킬 염려가 있으므로, 다른 야채즙과 적당히 혼합해서 마시면 대단히 효과가 좋습니다.

오늘은 건강을 위하여 녹즙, 해독주스 등의 먹는법과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야채 혼합 방법과 비율

야채는 그 맛에 따라 강한 맛, 중간 맛, 약한(부드러운) 맛으로 분류할 수 있는데 이러한 맛은 각각 1 : 2 : 5(4)의 비율로 혼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야채와 과일은 함께 갈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소화기의 건강상태에 따라 다르기도함)

구근류와 엽채류는 비슷한 비율로 혼합하는 것이 좋은데, 한번에 4가지 이상 혼합 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야채맛에 따른 야채의 분류

강한맛(10~15%)야채는 미나리, , 쓴 상치, 엉겅퀴, 씀바귀, 파슬리, 비트, 솔잎, 민들레, 무 등이 있습니다.

중간맛(20~30%) 야채는 샐러리, 시금치, 순두, 새끼양배추, 알팔파, 피망, 신선초, 아스파라가스 등이 있습니다.

부드러운(약한)맛(50%) 당근, 오이, 양상추 등이 있습니다.

 

 

■ 해독주스, 녹즙 먹는법

녹즙은 만든 즉시 마셔야 합니다.

 

싱싱한 야채는 밭에서 뽑힌 후, 바로 활력을 잃고 죽어갑니다. 하물며, 녹즙을 갈아놓은 후는 더욱 빠른 속도로 산화 파괴해 가기 때문에 바로 마셔야 합니다.

 

녹즙 및 과즙은 날마다 마셔야 확실하게 몸의 회복과 해독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녹즙에는 풍부하면서 인체에 꼭 필요한 비타민, 미네랄, 효소는 대개 하루에 몇 시간이라도 부족하게 되면, 그 동안 결핍에 따른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회복하고자 하는 신체는 항상 이러한 비티민 등이 필요하게 됩니다. 그래서 매일 보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녹즙은 가능한 공복에 마셔야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공복기간은 식후 2 ~ 3시간부터 다음 식전 30~1시간 전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급하게 마시지 말고 여유 있게 마셔야 합니다.

 

 

특별히 필요할때는 녹즙을 많이 마실수록 우리몸 해독에 효과를 얻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녹즙을 많이 마시는 것은 필요한 영양소을 보충한다는 것도 중요하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신체의 일부분이 파괴 되었거나 고장으로 성인병이나 질병에 걸렸을 경우, 인체의 자연 치유 활동으로 언제든지 재생 회복하려고 할 때, 이러한 자연 치유력을 방해하는 인체 구석구석에 박혀 있는 독소들을 제거하고 해독하여, 소변과 땀을 통하여 배출시키는 것으로써 많은 양을 마시지 않고는 씻어낼 수 없기 때문입니다.

 

야채와 과일은 함께 섞어 마시는 것은 좋지 않다고 합니다.

함께 마시면 위나 장 속에서 부패하여 가스발생과 심하면 설사를 할 수 도 있기 때문입니다.

 

 

녹즙은 일반적으로 1시간 간격 과즙은 30분 간격이면 얼마든지 마실 수 있습니다. , 암과 간에 손상이 심한 분은 시간을 좀 더 늘릴 필요가 있고, 양도 줄여서 시작하여 차츰 증가해 나가는 편이 몸 해독에 효과적 이라고 합니다.

 

감자 즙의 경우는 약 5분 정도 갈아 앉혀서 윗물만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단맛이 강한 과일과 신맛이 강한 과일은 같이 섞여서 마시지 말아야 합니다.

 

수박 또는 수박 즙을 마실 때 또는 마시고 난 뒤는 다른 종류의 녹즙을 먹을때는 최소 30분 이상 간격으로 마셔야 합니다.

 

 

 

 

우리가 일상에서 녹즙을 만들어 먹거나 녹즙배달하여 먹는 경우가 있는데 녹즙의 효능과 주의사항을 통하여 녹즙을 만들어 먹어야 할 것 같해요. 녹즙은 한번 먹는 것이 아니라 꾸준히 먹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우리모두 건강을 위해서 조금은 부지런해질 필요가 있다고 생각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