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녹즙 재료와 양배추, 케일을 이용한 녹즙 만드는 방법

녹즙 재료와 녹즙 만드는 방법

 

 

 

우리가 일상에서 쉽게 비타민미네랄을 먹을 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 있는 신선한 야채나 채소로 쉽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은 녹즙, 야채즙 입니다. 쉽고 싸게 구입할 수 있는 야채로는 케일과 양배추, 당근 등 우리 일상에서 많이 있습니다. 아침에 케일즙, 양배추즙, 당근즙을 먹으면 넘 좋아요.

 

 

녹즙 만드는 방법

 

1. 녹즙은 가능한 짧은 시간 안에 갈아내야 합니다. 즙을 만들고 난 후에는 영양 파괴가 빨라짐으로 짧은 시간에 즙을 갈수록 효과적입니다.

 

 

2. 즙을 만들때 3~4가지의 채소가 가장 이상적입니다. 너무 여러 가지를 함께 갈면 영양이 서로 상쇄 또는 파괴되기 때문입니다.

 

 

3. 채소는 (성분)이 강한 채소는 조금’ ‘맛이 부드럽고 단것은 많이’ ‘중간의 맛은 양을 중간 정도넣고 갈면 맛이 부드럽고 좋아 위에 부담 없이 쉽게 소화할 수 있습니다.

 

4. 녹즙에는 육즙, 골즙, 골수즙 등 3종류

육즙은 채소 잎 등 녹색 즙

골즙은 뿌리나 줄기를 짜낸 즙

골수녹즙은 잎, 줄기, 뿌리 속의 하얀 섬유질을 아주 미세하게 갈아서 그 속에 깊숙이 감추어진 영양인 비타민, 미네랄 효소 등을 완전히 짜낸 즙을 말하며, 골수 녹즙까지 완전히 짜내는 방법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골수녹즙이야말로 인류가 가장 등한시 하면서도 섭취하기가 가장 어려운 중요한 영양성분이라고 합니다.

 

 

5. 녹즙은 원심분리나 빠른 회전으로 갈면 안 됩니다. 즉 영양 파괴 손실 됩니다.

섬유질을 소가 되새김질 하듯이 완전히 비벼 갈아야 합니다.

압력 식으로 섬유질 속의 영양을 모두 완전히 짜내야 영양 파괴가 없어 인체를 재생 치료할 수 있는 영양을 짜낼 수가 있습니다.

 

 

6. 즙을 만드는 채소는 가능한 시들지 않는 신선한 채소와 유기농 재배 채소를 사용하여 만들면 효과적이고 좋습니다.

 

 

7. 섬유질이 많은 채소 즉, 신선초, 케일과 섬유질이 적은 채소, 당근 등 뿌리채소를 고루 썩어서 비슷한 배열로 갈아내면, 영양도 고루 갖춘 훌륭한 즙을 짜낼 수 있습니다.

 

8. 감자 즙을 만들 때는 감자의 푸른 부위와 눈을 충분히 잘라내고 깨끗이 씻은 다음, 갈아서 즙을 만들고 약5분 정도 갈아 앉혀 윗물만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좋은 녹즙 재료

 

밭에서 갓 뽑아온 신선한 채소가 영양이 높습니다.

햇빛을 충분히 본 유기농으로 재배한 영양이 우수한 채소가 더욱 좋습니다.

제철에 나는 채소를 사용할수록 녹즙으로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종류를 번갈아 가며 먹어야 좋은 채소를 골고루 사용하면 효과적입니다.

색깔이 짙은 채소가 영양이 풍부합니다.

기름진 농토에서 생산된 채소일수록 영양이 높습니다.

 

 

우리 모두 건강을 지키기 위하여 하루에 한잔씩 녹즙을 드셔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